교수소개
문화예술치료학과

겸임교수 최인혁 박사(Ph. D.)
·직책 : 겸임교수
- 자격사항
∎ 2002. 10. 미술치료사(한국미술치료학회)
∎ 2005. 8. 예술심리치료전문가(한국예술심리치료학회)
∎ 2005. 8. 한국형에니어그램 일반강사(한국에니어그램학회)
∎ 2008. 2. 국제프로최면사(대한최면심리학회)
∎ 2008. 2. 기독교 심리상담사 전문가(한국기독교 심리상담학회)
∎ 2009. 8. 발달진단평가 전문가(한국심리협회)
∎ 2010. 3. 한국학습상담학회 학습상담전문가
- 출판서적
∎ 2008. 매체경험을 통한 미술치료의 실제(출판사: 시그마프레스/ 공동저)
∎ 2011. 발명영재 상담프로세스 개발연구/ 발명영재 상담프로세스 매뉴얼
(출판: 한국발명진흥회/ 공동저)
∎ 2014. 매체 in 미술치료(출판사: 양서원/ 주저자)
∎ 2015. 지능과 창의성의 프레임(출판사: 양서원/ 공동저)
∎ 2015. 사람중심 예술치료 사례연구(출판사: 양서원/ 공동저)
- 학회지 논문
∎ 영재학생들을 위한 교육서비스 지원과 영재통합교육 과제에 관한 연구(통합교육연구/2006. p155)
∎ 치료적 미술활동이 빈곤가정 청소년의 학교부적응과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(상담과 기독교/ 2009. p 217)
∎ 치료적 미술활동이 부적응 영재아동의 또래관계와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(미술치료연구/ 2009. p 377)
∎ 창의적 문제해결 모형을 적용한 미술활동이 영재와 일반아동의 창의력, 공간능력, 도형유추능력에 미치는 영향(한국교육학연구/ 2010. p 125)
∎ 집단미술치료프로그램이 저소득층 아동의 부모자녀 의사소통에 미치는 효과(미술치료연구/ 2016. p 117)
∎ 미용심리치료 프로그램이 중년여성의 화병완화에 미치는 효과 (Asian Journal of
Beauty and Cosmetology/ 2018. p 55)
∎ 중학생을 위한 긍정심리에 근거한 집단미술심리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 (미술치료연구/ 2019. p 247)
∎ 미술치료를 통한 중년기 여성의 열등감 극복경험에 관한 현상학적 연구 (미술치료연구/ 2020. p 27)
∎ REBT 기반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이 유아기 자녀 어머니의 양육스트레스와 양육효능감에 미치는 효과(예술심리치료연구/ 2020. p 301)

부교수 곽현주 박사(Ph. D.) Profile
·학력
California Union University, B. A.
대전대학교 보건의료대학원 음악치료전공, M. A.
충북대학교 가족상담전공, Ph. D.
이화여자대학교 음악치료전공 박사수료.
·임용년도 : 2014년
·이메일 : mefluid@hanmail.net

겸임교수 김소영 박사(Ph. D.) Profile
·학력
대구대학교, B. A.(심리치료학)
공주대학교, M. A.(특수교육학 정서장애전공)
평택대학교, Ph. D.(사회복지학)
대전대학교, 대체의학전공 박사수료
·임용년도 : 2015년
·이메일 : richdevos@hanmail.net

겸임교수 방미나 박사(Ph. D.) Profile
·학력
한남대학교, B. Ed.
한남대학교 사회문화·행정복지대학원, M. A.(상담학)
충북대학교 사회과학대학원, Ph. D. ABD(심리학)
건신대학원대학교, Ph. D.(문화예술치료학)
·임용년도 : 2020년

겸임교수 최인혁 박사(Ph. D.) Profile
·학력
한밭대학교, B. A.(시각디자인전공)
공주대학교, M. A.(특수교육학 정서장애전공)
순천향대학교, Ph. D.(영재교육학전공)
·임용년도 : 2020년
·이메일 : choiinhyuk@hanmail.net
댓글